한국한의약진흥원, 제1차 한의약 세계화 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 등록일
- 2025.04.11 10:12
- 작성자
- 한국한의약진흥원
- 조회수
- 115
제1차 한의약 세계화 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한국한의약진흥원, 해외진출 및 환자유치 소통채널 통해 세계화 방안 모색
□ 한국한의약진흥원은 4월 10일 서울분원에서 한의약 해외진출 및 환자유치 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세계화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제1차 한의약 세계화 실무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 실무협의체 회의에는 보건복지부,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파나큐라, ㈜메디라운드, 하나투어ITC, 부산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 대한한의사협회, 대한한의학회, 한국한의산업진흥협회 등 정부, 기업, 의료기관, 지방자치단체, 의료관광 유치업체 관계자 16명이 참석했다.
□ 이날 회의에서는 한의약의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한 민·관·산·학 간의 긴밀한 소통 협력과 각국의 전통의약 법·규제 관련 이슈, 애로사항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다. 특히 한의의료의 관광 상품화, 타깃 국가별 홍보·마케팅 전략, 전문 인력 양성 등 해외진출 및 환자유치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누었다.
□ 보건복지부 권대근 한의약산업과장은 “실무협의체는 한의약 기관과 기업들이 세계화 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논의의 장”이라면서 “앞으로도 한의약 산업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해 한의약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한편, 한의약 해외진출 및 환자유치 사업을 추진 중인 한국한의약진흥원은 한의약 산업 현장과 정부 기관과의 소통창구 역할을 해나갈 ‘한의약 세계화 실무협의체’를 분기마다 개최할 예정이다.
- 이전글
- 한국한의약진흥원 ‘골절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출간
- 한국한의약진흥원
- 2025.04.03
-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