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향한 한의약 산업의 중심

보도자료

퇴행성 관절염·류마티스 관절염·우울증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3종 출간
등록일
2024.07.26 09:57
작성자
한국한의약진흥원
조회수
2,183
퇴행성 관절염·류마티스 관절염·우울증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3종 출간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약의 과학적 근거 마련으로 국민 건강 증진-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약혁신기술개발사업단(단장 이준혁)은 퇴행성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우울증 등 3종 질환에 대한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을 최근 출간했다.

올해 난임, 임신오조, 산후풍, 비만, 소아 식욕부진, 월경전증후군 출간에 이은 신규 3종으로, 한의약의 과학적 근거 기반을 마련해나가고 있다.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은 2016년부터 보건복지부 지원으로 53종이 개발되었으며, 한의약혁신기술개발사업단은 2029년까지 신규지침 개발과 기존지침 고도화에 나서고 있다.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은 AGREE 2.0(국제 공인 임상진료지침 평가 도구) 방법론에 기반한 질적 평가를 시행하고 있으며,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지침 개발법과 검토·인증 방법론을 적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표준화된 한의약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환자의 건강 증진과 한의계 발전, 나아가 국가 보건의료 시범사업의 정책·제도 개선 근거자료로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은 국제적 학술네트워크 GIN(Guidelines International Network)에 등록되어 한의약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한의약혁신기술개발사업단은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의 인지도 제고를 위해 병·의원 환자용 리플릿, 진료 참고용 인포그래픽 이미지 파일을 지침과 함께 보급하고 있다.

한편, 한의약혁신기술개발사업단은 7월 26일(금)부터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신규 3종 출간과 관련하여 ‘도서 무료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의약에 관심 있는 누구나 국가한의임상정보포털(http://www.nikom.or.kr/nckm)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이벤트 종료 후에는 해당 사이트에서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전자 파일, 홍보용 리플릿 및 인포그래픽 이미지 파일 등을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보내기
담당자김옥숙 연락처 053-810-0235 이메일kos5225@nikom.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