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idence To Practice

국가한의임상정보포털(NCKM)은
근거와 임상을 연계하는 정보의 중심입니다.

임상연구 메뉴는 국내 한의약 임상연구의 활성화를 위해 한의약 임상연구 DB를 등록 및 공개하고 임상연구와 관련된 학술적/제도적 자문 프로세스를 운영하고 있는 정부주도 임상연구 지원 통합 시스템입니다. 또한, 한의약 연구에 특화된 공용 e-CRF를 도입하여 한의약 임상연구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제고합니다.

목적

DB공개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 과제들의 임상연구 정보를 기본으로 향후 국가에서 진행되는 한의약 임상연구의 통합 DB로서 투명하고 검증된 정보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임상연구 자문

임상연구 설계, 제도 관련 자문 및 경제성평가, 신의료기술 평가 등에 대한 지원 프로세스를 운영을 통해 한의약임상연구의 근거 강화를 목표로 합니다.

임상연구 데이터 관리 시스템(e-CRF)

근거중심 한의약 임상연구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제고합니다.

임상연구 DB구성은?

임상연구 기본정보

지원주체(정부기관명), 사업명, 세부사업명, 과제명 등

임상연구 상세 정보

임상연구명, KCD 코드 분류, 주관연구기관, 연구목적(IIT,SIT), 연구분류(관찰, 중재, 기타), 중재 및 대조명, 표본수, 맹검, 무자위배정여부, 연구일정, CRiS등록 정보, 질환 평가도구, 연구진행 현황, 연구결과 등

이용대상

DB 열람은 비회원도 가능하지만, 등록은 회원가입이 필수이며 연구자 권한을 부여 받아야 가입이 등록이 가능합니다.

임상연구 DB등록 방법

자문 신청과 e-CRF 이용은 임상연구에 종사하고 계시는 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자문의 경우 자문신청으로 들어가 관련 서식 다운로드 후 담당자 이메일(shkwon@nikom.or.kr)로 보내주시면 접수를 통해 자문프로세스가 진행됩니다. e-CRF 이용은 테스트 ID 및 Study 오픈 ID발급을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UPDATE
GUIDELINE

오늘의 업데이트 자료

    업데이트 내역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