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idence To Practice

국가한의임상정보포털(NCKM)은
근거와 임상을 연계하는 정보의 중심입니다.

안녕하십니까?
한의약혁신기술개발사업단장
이준혁입니다.

국가한의임상정보포털(National Clearinghouse for Korean Medicine, NCKM)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국가한의임상정보포털은 한의약혁신기술개발사업단의 성과를 비롯하여, 전반적인 한의약 R&D의 성과를 수집, 확산하고, 연구를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구축된 임상연구 종합 포털입니다. 초기의 한의임상진료지침의 확산과 보급을 넘어 임상에서 보편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우수한 한의치료 기술을 발굴하여, 임상현장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NCKM은 임상진료지침, 임상연구, 약물상호작용과 관련한 DB가 구축되어 있으며, 이를 연구현장과 임상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분양, LMS를 통한 교육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임상현장(Practice)의 데이터가 근거로 축적되고(Evidence), 정책에 활용될 수 있도록(Policy)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가장 좋은 포털은 가장 많이 활용되는 포털입니다. 앞으로도 국가한의임상정보포털이 연구현장과 임상현장, 그리고 교육현장에서 누구나 좋은 정보를 손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수요조사를 통해 활용자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수 있는 방향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니, 사용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한의약혁신기술개발사업단장 이준혁

UPDATE
GUIDELINE

오늘의 업데이트 자료

    업데이트 내역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