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의약진흥원, ‘K-MEX 2025’참가… 한의약 산업 세계에 알려
- 등록일
- 2025.06.23 14:03
- 작성자
- 한국한의약진흥원
- 조회수
- 55
한국한의약진흥원, ‘K-MEX 2025’참가… 한의약 산업 세계에 알려
한의약 연구개발부터 표준화·산업화까지 전주기 성과 전시
□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지난 6월 2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5 한의약 및 통합의약 국제산업박람회(K-MEX 2025)’에 참가해 한의약의 산업화 및 연구개발(R&D) 성과를 국내외에 널리 알렸다.
□ 서울특별시한의사회 주최로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한의약 및 통합의학 분야의 최신 기술과 제품을 비롯해 피부·미용기기, 생활분야까지 총망라된 산업 전시회다. 한의약 관련 기업 및 유관기관 110여 곳이 참여해 207개의 전시부스를 운영했다. 한국한의약진흥원은 ‘한의약 전시홍보관’을 통해 연구개발부터 품질관리, 제품화, 산업지원까지 한의약 전주기(全週期) 성과를 중심으로 선보였다.
□ 특히 한국한의약진흥원은 △한의약 전주기 지원체계 구축사업 △한약재 유통정보 제공을 위한 스마트한약 QR코드와 ‘한방愛’ 플랫폼 △한약재 공급체계 개선사업 △한의약소재은행의 분양 절차 및 활용 사례 등을 소개하며, 한의약 산업 전반에 대한 기술지원 성과를 적극 홍보했다.
□ 또한 △한약제제 위탁생산 △비임상시험 △품질검사 △원외탕전 평가인증 등 다양한 산업 지원 서비스도 함께 소개하고, 근거 기반의 한의약 진료 확산을 위한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CPG) 개발 성과와 임상 적용 사례도 함께 전시해 한의약의 과학화·표준화 기반을 부각시켰다.
□ 한국한의약진흥원 홍보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은 “한의약이 과학적인 기반 위에서 얼마나 체계적으로 산업화되고 있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CPG 임상 사례를 보면서 한의약이 기존의 전통 이미지에서 벗어나 현대 의료 시스템과 잘 접목되고 있다는 점이 놀라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박태순 산업성장지원센터장은 “이번 박람회는 한의약 산업의 주요 성과를 국민과 산업계에 직접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한약재 유통관리부터 표준임상진료지침 개발까지 전주기적 지원체계를 통해 한의약의 과학화와 산업화를 선도하고, 관련 산업과의 협력 기반을 더욱 공고히 다지겠다”라고 밝혔다.
- 이전글
- 한국한의약진흥원, ‘2025 메디 엑스포 코리아’ 전시 부스 참가
- 한국한의약진흥원
- 2025.06.20
- 다음글
- 한국한의약진흥원 ‘제2차 한의약 디지털 연구개발 포럼’ 개최
- 한국한의약진흥원
- 2025.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