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전통을 넘어

세계로, 미래로

카드뉴스

22개의 글이 있습니다.
  • [외국인 체험단] 2022 ICTM 편
  • 2022.11.10 [하니속보] 한의약 관점에서 보는 찜질방 이용법

    한의약 관점에서 보는 찜질방 이용법. 찜질방 속에 한의약이? 한국 영화, 드라마에 자주 등장하는 찜질방에 갔다가 그 매력에 푹 빠진 분들이 많습니다. 따뜻한 온돌바닥에서 푹 자고 일어나면 몸이 개운해지는 기분이 들기 때문인데요. 찜질방에서 자고 일어났을 뿐인데 왜 피로가 풀리는 걸까요? 그 해답은 한의약에 있습니다. 찜질방, 피로를 풀어주는 온열요법! 온열요법이..

    상세보기
    [하니속보] 한의약 관점에서 보는 찜질방 이용법
  • 2022.10.24 [하니속보] 감염병 시대, 몸과 마음을 돌보는 웰니스 코스 (feat. 하니 추천)

    감염병 시대, 몸과 마음을 돌보는 웰니스 코스(feat. 하니 추천). 감염병 시대, 웰니스 주목. 기후 위기와 신종 감염병의 유행으로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까지 위협받는 요즘, 건강 관리 패턴의 변화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에 힐링하며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웰니스'가 주목받고 있는데요. 하니가 추천하는 웰니스. 현대인을 위협하는 여러 위험 요소 속에서 심신의 균..

    상세보기
    [하니속보] 감염병 시대, 몸과 마음을 돌보는 웰니스 코스 (feat. 하니 추천)
  • 2022.10.24 [하니속보] 오징어 게임 속 질환! 한의약에서 말하는 당뇨병 치료는?

    오징어 게임 속 젤환! 한의약에서 말하는 당뇨병 치료는? '오징어 게임' 당뇨병 들여다보기. 얼마 전 '오징어 게임' 배우 이정재가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화제가 됐는데요. 주인공 기훈(이정재)을 오징어게임에 참가하게 만든 기훈 어머지가 앓던 '당뇨병',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당뇨병의 한의약 치료. 당뇨병 치료하면 흔히들 인슐린 분비와 혈당 수치 조절을 가장 ..

    상세보기
    [하니속보] 오징어 게임 속 질환! 한의약에서 말하는 당뇨병 치료는?
  • 2022.10.24 [어서와 한의약은 처음이지?] 살은 빼고 건강은 더하고! 한방 다이어트

    어서와 한의약은 처음이지? 살은 빼고 건강은 더하고! 한방 다이어트. 어머, 제시퍼! 다이어트 성공했구나. 이번엔 요요현상 없었니? 응! 건강한 '한방 다이어트'를 했거든. 그게 뭔데? 생활 습관 교정과 함께 비만 체형에 맞는 한방 치료를 하는 다이어트야. 궁금하면 한의원을 찾아가봐! 한방 다이어트가 뭐죠? 살 많이 뺄 수 있나요? 한방 다이어트는 단순히 살을 빼는 게 아니라..

    상세보기
    [어서와 한의약은 처음이지?] 살은 빼고 건강은 더하고! 한방 다이어트
  • 2022.10.13 [외국인 체험단] 한의약 팸투어 편

    외국인 체험단과 함께하는 한의약! 2탄 한의약 팸투어 편. 2022 한의약 팸투어를 통해 외국인 체험단이 한의약의 가치를 배우고 직접 경험해보았는데요. 웃음과 재미가 가득했던 2022 한의약 팸투어 현장으로 떠나볼까요? 가을 하늘이 청명했던 이날! 서울한방진흥센터에 모인 외국인 체험단! 명찰과 스케쥴표도 받았어요. 한의약이 무엇인지 쉽고 재밌게 알려주신 오진아 한의사..

    상세보기
    [외국인 체험단] 한의약 팸투어 편
  • 2022.10.04 [외국인 체험단] 한방병원 편

    외국인 체험단과 함께 하는 한의약! 1탄 한방병원 편. 오늘의 주제와 게스트! 외국인(세계인)이 직접 한국 문화를 체험해보는 K-버킷리스트! 이번 주제는 '한의약'인데요. 콜롬비아에서 온 Bibiana가 남동우 한의사를 만나 한의약을 체험해 보았습니다. 그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한의약이란 무엇인가요? 한의약은 한국의 전통의학인 '한의'와 전통약물인 '한약'이 합쳐진 것으..

    상세보기
    [외국인 체험단] 한방병원 편
  • 2022.09.07 [어서와 한의약은 처음이지?] 병을 예방하는 첫걸음! 면역력 높이기

    어서와 한의약은 처음이지? 병을 예방하는 첫걸음! 면역력 높이기. 면역력에 좋은 거 뭐 없나? 이건 어때? 이게 뭔데? 면역력을 높여주는 '한약'이야! 한의원에서 지었는데 효과 좋더라! 면역력 강화에 좋은 한약이 뭐죠? '경옥고'예요. 허한 기운을 채워줘서 체력이 좋아지고 면역력도 높아지죠! 면역력을 높여주는 경옥고도 좋지만, 자신의 체질에 맞는 건강 관리법을 실천하면 ..

    상세보기
    [어서와 한의약은 처음이지?] 병을 예방하는 첫걸음! 면역력 높이기
  • 2022.09.06 [하니속보] BTS가 즐기는 힙한 K-소스! - 약선으로 만나는 고추장

    BTS가 즐기는 힙한 K-소스! 약선으로 만나는 고추장. BTS가 먹는 빨간 소스 먹고 싶어요. BTS가 즐겨 먹는 소스로 세계인의 이목을 사로잡은 고추장! 고춧가루, 메줏가루, 찹쌀로 만드는 고추장에 몸에 좋은 약초와 다진 소고기를 넣고 볶으면 '약선 고추장'이 된답니다! '약선'이 무엇인가요? '약이 되는 음식'을 뜻하는데요. 한의약에서는 음식을 단순히 배고파서 먹는 게 아니라 건..

    상세보기
    [하니속보] BTS가 즐기는 힙한 K-소스! - 약선으로 만나는 고추장
  • 2021.12.15 [허임이 알려주는 혈자리] 콧물이 흐를 땐 열결혈! (ep3. 열결혈)

    허임이 알려주는 혈자리! ep3. 열결혈(列缺穴). 코가 뻥~ 뚫리는 열결혈! 비염 질환자들은 아침저녁으로 찬바람이 불면 증상이 심해져 무척 괴로울 것이오. 한의학에서는 탁한 콧물이 나오는 경우를 비연(鼻淵)이라고 하오. 콧물이 끊임없이 줄줄 흐른다면 혈자리 열결혈(列缺穴)을 꾹꾹 눌러주면 좋소. 열결혈(列缺穴)은 엄지 쪽 손목 부근에 위치한 혈자리를 말하오. 양손의 엄지..

    상세보기
    [허임이 알려주는 혈자리] 콧물이 흐를 땐 열결혈! (ep3. 열결혈)
1 2 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보내기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